말레이시아/말레이시아 생활

말레이시아 페낭 한달살기 비용

bevinda_ 2023. 8. 17. 00:16
반응형

페낭은 말레이시아에서 미식의 고장입니다. 페낭의 미식은 페낭의 역사와 함께합니다. 이런 문화적 가치를 통해 페낭의 조지타운는 말라카와 함께 200877일부터 세계 문화 유산에 등재되었습니다.

 

목차

1. 페낭으로 가기 - 항공편

2. 페낭 숙소

3. 페낭 음식

4. 페낭 쇼핑

5. 근교 여행 - 랑카위 섬, 태국의 핫야이(Hot Yai)

 


페낭으로 가기 - 항공편

 

페낭 섬의 남부에는 페낭 국제공항이 있습니다. 인천공항에서 페낭으로 가는 직항편은 없습니다. 인천에서 페낭으로 가기 위해서는 싱가포르 항공편을 타고 싱가포르로 가서 페낭행으로 환승하거나 말레이시아 항공이나 저가 항공사인 에어아시아X를 타고 쿠알라룸푸르로 가서 페낭행으로 환승할 수 있습니다.

 

인천에서 페낭행 항공권 비용

 

당연하지만 싱가포르를 경유하는 것보다 쿠알라룸푸르를 공유하는 항공편이 조금 더 저렴합니다. 싱가포르에서 페낭은 1시간 25분이 소요되고, 쿠알라룸푸르에서 페낭은 1시간이 소요됩니다.

 


페낭 숙소

 

페낭 섬의 거주지는 제한적입니다. 말레이 반도의 본토처럼 새로운 거주지를 만들기가 쉽지 않습니다. 게다가 페낭 섬을 세로로 산이 있기 때문에 조지 타운을 포함한 페낭 섬의 오른쪽이 사람들이 거주하기 적합합니다.

 

페낭 섬에서 새로운 거주지로 각광받는 곳은 탄중 토콩(Tanjung Tokong) 지역입니다. 조지 타운 북부의 거니 드라이브에서 해안을 따라 더 북쪽으로 올라가면 위치한 지역입니다.

 

탄중 토콩 숙소

 

이 매립 지역에 고급 콘드와 주거 시설이 들어서면서 페낭 섬에서 고급 교외 지역으로 탈바꿈했습니다. 이 매립으로 인해 거니 드라이브는 예전의 아름다움을 잃었지만요.

 

탄중 코콩 지역의 숙소는 쿠알라룸푸르, 조호 바루에 비교해서 전혀 저렴하지 않습니다. 하긴 거실에서 바다가 보이는 고급 콘도의 임대료가 저렴할 수가 없습니다.

 

절루통 지역 숙소

 

 

다른 지역은 조지 타운과 페낭대교(Penang Bridge) 사이에 위치한 절루통(Jelutong) 지역입니다. 즉 본토에서 페낭대교를 건너머 조지 타운을 가기 전에 지나가는 동네입니다. 이 지역도 높은 콘도가 즐비합니다. 마찬가지로 저렴하지 않습니다.

 

바얀 라파스 숙소

 

관광객이 없으며 조금 더 저렴한 장소를 찾는다면, 조지 타운에서 남쪽으로 멀리 떨어진 공항 근처에 위치한 바얀 러파스(Bayan Lepas) 지역이 있습니다. 공항 근처여서 그런지 조지 타운보다는 숙소의 임대료가 다소 저렴한 편입니다.

 


페낭 음식

 

페낭은 오래 전부터 말레이시아의 미식의 고향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페낭 음식이 비싸지도 않습니다. 개인적인 가장 맛있는 말레이시아 음식 목록은 많은 수가 페낭에서 왔습니다.

 

페낭이 화교 비율이 높기 때문에 화교 요리를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말레이 요리, 인도 타밀 요리를 비롯해서 화교와 말레이의 퓨전 요리인 논야 요리까지 다양한 요리를 맛 볼 수 있습니다.

 

페낭에도 유명한 식당에는 줄을 서지만, 아무 식당에 가도 일정 수준의 요리를 보여줍니다. 개인적인 기준에서는 페낭에서 꼭 줄을 서는 식당이라고 해서 그렇지 않은 식당보다 월등히 맛있다고 말하기 어렵습니다.

 


페낭 쇼핑

 

페낭에서 쇼핑을 하려면 조지타운의 북부의 거니 드라이브(Gurney Drive)의 거니 파라곤 몰(Gurney Paragon Mall)이나 조지 타운의 남부에 있는 퀀즈베이 몰(Queensbay Mall)이 쿠알라룸푸르나 조호 바루의 쇼핑몰에 견줄 만 합니다.

 

조지 타운이나 근교의 일반 쇼핑몰은 평범합니다. 대신 가격은 저렴합니다. 쿠알라룸푸르는 수도이고 가장 큰 도시이니 쇼핑몰이 많습니다. 조호 바루만 해도 싱가포르 사람이나 거주하는 외국인이 와서 쇼핑을 하기 때문에 대형 쇼핑몰이 많습니다.

 


근교 여행 - 랑카위 섬, 태국의 핫야이(Hot Yai)

 

페낭에서 랑카위 섬으로 쉽게 갈 수 있습니다. 조지타운의 선착장에서 배를 타면 3시이면 랑카위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더 빠르게 가려먼 페낭 공항에서 비행기를 타고 40분이면 랑카위 공항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배로 가면 왕복 36,000 원 정도입니다. 왕복 비행기 표는 10만원 미만입니다.

 

페낭에서 랑카위로 가는 항공권 비용

 

페낭 사람들에게 인기있는 태국 여행은 태국 남부의 작은 도시 핫야이(Hat Yai)입니다. 그래서 페낭에는 콤타 타워 근처에서 출발하는 14인승 밴으로 4시간 정도 가면 핫야이에 갈 수 있습니다.  1인당 약 2만원을 조금 넘는 정도입니다.

 

페낭에서 핫야이로 가는 밴 이용 가격

 

페낭 사람에게 핫야이에 왜 가냐고 물어보니 가서 태국 음식을 먹고, 쇼핑하고 마사지를 받고 온답니다. 아마도 핫야이에서 유명한 관광지는 핫야이 도심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서 그런 모양입니다.

 

 

FI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