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말레이시아 산업

도요타 다이하츠의 차량 충돌 결과 조작 이슈

bevinda_ 2023. 8. 22. 07: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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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요타 산하의 다이하츠 회사는 태국과 말레이시아에서 제조하고 2022년 판매한 8만 8천 대의 자동차에 대해 충돌 시험 결과를 조작했습니다. 말레이시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차는 페로두아 회사의 차량입니다. 페로두아 차량의 엔진과 많은 부분은 다이하츠과 기술 제휴를 하고 있습니다. 다이하츠의 차량 충돌 문제가 나온 상황에서 도요타 바이오스(Vios) 2023년 모델이 나왔습니다. 

 

목차

1. 다이하츠의 자동차 충돌 이슈

2. 다이하츠의 충돌 시험 결과 조작

3. 페루두아 아시아의 UN-R95 인증

4. 말레이시아의 UN-R95 인증 차량

5. 다이하츠의 충돌 시험 조작으로 인한 처벌

 


다이하츠의 자동차 충돌 이슈


다이하츠의 차량 충돌 조작 이슈는 도요타 브랜드의 야리스 아티브와 아시아 모델뿐만 아니라 말레이시아 법인에서 생산한 페로두아 차량과 다이하츠가 개발 중인 다른 차량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 차량은 태국, 말레이시아,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 쿠웨이트, 인도네시아, 멕시코 등에서 판매되었습니다. 심지어 저희 집의 페로두아 마이비(Myvi)도 다이하츠와 기술 제휴한 엔진(실제로는 다이하츠의 엔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페로두아의 아시아


이 자동차들은 충돌 시험 중 도어 트림(Door Trim)에 부품이 있었는데, 이 부품이 결과에 영향을 미치고 공개 판매된 차량과 다르다고 다이하츠는 밝혔습니다. 다이하츠는 다시 시험을 실시하고 차량이 제대로 인증되면 판매를 재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다이하츠는 내부 고발자의 신고로 조작된 시험을 발견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이 문제를 규제 기관에 보고하고 영향을 받은 모델의 출하를 중단했다고 말했습니다.

페로두아의 사장 겸 최고경영자인 다토 스리 자이날 아비딘 아마드는 다이하츠의 위반 행위에 대한 공식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그는 페로두아 아시아는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으며 모든 안전 규정을 준수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 페로두아 아시아의 안전 수준이 손상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관련 기관에 연락을 취했으며 페로두아 아시아에 부여된 UN-R95 인증은 유효하다는 확신을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말레이시아 도로 안전 연구소(Miros)는 영향을 받은 모델 중 하나인 최신형 페로두아 아시아에 대한 평가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이 연구소는 차주들로부터 충돌 안전성에 대한 불만을 받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페로두아의 주장을 살펴볼 것이라고 했습니다.


다이하츠의 충돌 시험 결과 조작

 

다이하츠가 어떻게 충돌 시험 결과를 조작했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다이하츠는 충돌 시험 중 도어 트림(Door Trim)에 부품이 있었는데, 이 부품이 결과에 영향을 미치고 공개 판매된 차량과 다르다고 인정했습니다. 이 부품은 충돌 시 트림이 차량 내부로 침입하는 것을 방지하거나 완화하는 역할을 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말레이시아의 페라리


충돌 시험은 차량의 안전성을 평가하기 위한 중요한 방법입니다. 충돌 시험은 가상 및 물리적 비파괴 시뮬레이션을 사용하여 교통사고 발생 시 차량 및 시스템이 겪을 충격을 재현합니다. 충돌 시험은 정면, 후면, 측면 등 다양한 방향에서 진행될 수 있으며, 세계 각국에서는 다른 표준과 규정을 적용합니다.

다이하츠가 조작한 충돌 시험은 측면 충돌 시험으로 보입니다. 측면 충돌 시험은 이동 충돌벽이 정지해 있는 차량의 측면을 충돌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평가 내용은 더미의 인체 상해치, 머리 보호능력 및 차량 구조 성능입니다. 측면 충돌 시험의 평가 등급은 좋음(GOOD), 보통(ACCEPTABLE), 한계(MARGINAL), 나쁨(POOR)로 구분됩니다.

 

자동차 분야는 아니지만, 예전에 일할 때 충돌 시험에 대한 결과 보고서를 받은 적이 있습니다. 충돌 실험 결과 보고서는 충돌 안전에 대한 인증을 하는 증빙 자료입니다. 왜냐하면 차량이 안전하다는 인증을 받기 위해서 충돌 실험 결과 보고서의 자료를 확인하는 것으로 대처하기 때문입니다. 

 


페루두아 아시아의 UN-R95 인증

 

UN-R95 인증(UN Regulation No. 95 - Rev.2 - Amend.5)이란 유엔 규정 제95호로, 최대 허용 질량이 3,500kg을 초과하지 않는 차량의 측면 충돌에 대한 승객 보호에 관한 규정입니다. 이 규정은 차량이 측면 충돌 시험을 통과해야 하며, 충돌 시험은 이동 충돌벽이 정지해 있는 차량의 측면을 충돌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충돌 시험의 평가 내용은 더미의 인체 상해치, 머리 보호능력 및 차량 구조 성능입니다.

 

동네의 노란 색 아시아


UN-R95 인증은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등 44개국에서 적용되는 국제적인 표준입니다. UN-R95 인증을 받은 차량은 이러한 국가들에서 수입 및 판매가 가능합니다. 페로두아 아시아는 UN-R95 인증을 받았다고 주장하고 있으며, 이는 페로두아 아시아의 안전 수준이 손상되지 않았음을 의미한다고 말했습니다.

 


말레이시아의 UN-R95 인증 차량

 

말레이시아에 판매되는 차량 중에서 UN-R95 인증을 받은 차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 페로두아: 아시아, 베자, 아루즈, 알자, 미라 등
  • 프로톤: 사가, 이리즈, 페르소나, 엑소라, 제네스 등
  • 다이하츠: 모든 모델
  • 도요타: 야리스 아티브, 캠리, 코롤라, 포츈너, 하리어, 랜드크루저 프라도 등
  • 혼다: 시빅, 시티, HR-V, CR-V, BR-V 등
  • 닛산: 알메라, 세레나, 엑스트레일 등
  • 마쓰다: 모든 모델
  • 스바루: 모든 모델
  • 미쓰비시: ASX, 아웃랜더, 트리톤 등
  • 현대: 코나, 산타페, 베뉴, 아반떼 등

 

말레이시아에서 페뉴는 크레타(Creta), 아반떼는 엘란트라(Elantra)로 불리고 있습니다. 

 


다이하츠의 충돌 시험 조작으로 인한 처벌


다이하츠는 충돌 시험 조작으로 어떤 처벌을 받게 되는지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다이하츠는 자사의 부정행위를 인정하고 사과했으며, 도요타와 함께 인증 업무에 대한 총점검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다이하츠의 부정행위는 도요타의 신뢰성에도 타격을 줄 수 있으며, 도요타의 거버넌스(관리)에 의구심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동네의 주차중인 마이비

 

다이하츠의 부정행위는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에서 생산된 4개 차종에 해당하며, 이 중 3개 차종은 도요타 브랜드로 판매되었습니다. 다이하츠는 정규 부품을 사용한 자사 테스트에서 충돌 시험 기준을 충족시켰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도요타는 차량의 안전 기준과 품질에 문제가 없기 때문에 도요타 바이오스(Vios) 2023년 모델의 판매를 계속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회사는 후속 테스트에서 차량이 UN-R95 인증을 충족함을 확인했으며 도요타 바이오스(Vios) 2023년 모델을 리콜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따라서 차량 판매는 중단 없이 계속될 것입니다.

 

 

FIN

 

참고

UN Regulation No. 95 - Rev.2 - Amend.5

 

UN Regulation No. 95 - Rev.2 - Amend.5 | UNECE

UN Regulation No. 95 - Rev.2 - Amend.5 Languages and translations English File type1 R095r2am5e.docx (application/vnd.openxmlformats-officedocument.wordprocessingml.document, 93.73 KB) File type2 French File type1 R095r2am5f.docx (application/vnd.openxmlfo

unece.org

페루두아 아시아가 받은 UN-R95 인증

다이하츠는 어떻게 충돌 시험 결과를 조작했나

다이하츠는 어떻게 충돌 시험 결과를 조작했나다이하츠는 어떻게 충돌 시험 결과를 조작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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