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말레이시아 뉴스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의 코로나19 변이, 오미크론 전파

bevinda_ 2021. 12. 16. 20:35
반응형

11월에 아프리카 남아공에서 발견된 코로나19 바이러스의 변이, 오미크론이 전 세계로 전파되고 있습니다. 최근 영국에서 오미크론으로 사망자까지 나왔습니다. 말레이시아에서는 두 번째 오미크론 확진자가 나왔으며, 싱가포르에는 그보다 많은 수의 오미크론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목차
1. 말레이시아의 오미크론 확진자
2. 싱가포르의 오마크론 확진자

 


말레이시아의 오미크론 확진자

 

말레이시아에서 첫 번째 오미크론 확진자는 아프리카 남아공에서 온 외국학생입니다. 이 학생은 11월 19일에 말레이시아에 입국하였으며 12월 3일 오미크론 확진자로 판명되었습니다.

말레이시아의 두 번째 오미크론 사례는 아프리카 라고스, 나이지리아를 여행하고 온 말레이시아 가족(어머니와 두 딸) 중 8살 된 딸에서 나타났습니다. 이 가족은 12월 5일에 아프리카에서 말레이시아로 돌아왔습니다.

8살 딸은 말레이시아에 입국하기 전에 방문한 아프리카의 라고스, 나이지리아에서 한 PCR 테스트에서 음성 반응을 보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동행한 가족인 어머니와 다른 딸은 PCR 테스트에서 음성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8살 딸과 근접 접촉을 한 사람은 모두 4명입니다. 같이 아프리카에서 돌아온 어머니, 다른 딸과 집에서 딸을 본 딸의 아버지와 말레이시아 국제공항(KLIA)에서 가족이 탄 택시의 운전기사입니다. 

 

코로나로 입출국이 제한된 말레이시아 국제 공항(KLIA)의 풍경


그들은 PCR 테스트에 음성을 보이고 있지만 후추 경과를 보기 위해 계속 관찰중에 있습니다. 그리고 8살 딸은 집에서 자가 격리 중에 있습니다.

그리고 같은 비행기를 타고 있던 승객들에 대해서도 2차례 PCR 테스트를 수행했습니다. 첫 번째는 비행기가 말레이시아에 이륙한 이후에 이루어졌으며, 두 번째 테스트는 5일 후에 실시되었습니다.

이외 말레이시아에서 오미크론으로 의심되는 경우가 18건이 있으며 아직 테스트 결과가 나오지 않았다고 합니다.

오미크론의 전파 위험에 대비하여 말레이시아 보건부 장관은 카이리 자말루딘은 크리스마스 축제, 새해 전야 행사 등을 허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합니다.

사적인 모임은 허용이 되지만 참석자는 코로나19 자가진단을 실시해야 합니다. 그리고 말레이시아에서는 2차 접종을 완료한 사람에 대해서 2022년 2월까지 3차 추가 접종을 완료할 계획입니다.

말레이시아 정부는 오미크론 변종 사례가 급증한에 따라 아프리카의 남아공, 보츠와나, 나미비아, 말라위, 짐바브웨, 레소토, 에스와티 등 8 개국의 여행객에 대한 입국을 금지했습니다.


싱가포르의 오미크론 확진자


싱가포르의 보건부(MOH) 12월 14일 기준으로 16명의 오미크론 확진자가 발생했다고 전했습니다.

16명 중에서 14명은 해외 유입이며, 2명은 공항 여객 서비스 직원이었습니다. 16명의 확진자는 증상이 없거나 미미했다고 합니다.

싱가포르의 오미크론 확진자 13명은 싱가포르 국립감염증센터의 격리 병동에서 회복 중이며 3명은 이미 퇴원했습니다.

싱가포르 당국은 오미크론이 지역 사회 전파 여부를 파악하지 못하고 있지만, 오미크론의 지역 사회 잔파는 시간 문제라고 보고 있습니다.

또한 싱가포르 보건부는 12월 15일에는 새로운 3명의 코로나 19 확진자가 오미크론 변종에 대해 예비 양성 반응을 보인다고 발표했습니다.

 

싱가포르의 번화가 오차드 거리의 풍경


3명 모두 2차 백신 접종을 완료했습니다. 그리고 3명 모두 증상이 경미하거나 전혀 없었습니다.

3명 중 첫 번째는 싱가포르 창이 공항 3 터미널에서 탑승객 승무원으로 일하는 54세의 남자로 비행기 승객과 접촉한 적이 없다고 합니다.

두 번째는 미국에서 싱가포르로 입국한 사람으로 12월 6일 미국 출국시 PCR 테스트에서 음성이었으며, 싱가포르에 도착해서 8일 실시한 PCR 테스트에서도 음성이었습니다.

세 번째는 두 번째 확진자의 아내입니다. 또한 그녀는 재택근무를 하고 있었습니다. 12월 14일 남편의 밀접접촉자로 확인되어 자가격리를 했으며, 동일 PCR 테스트에서 양성 반응이 나왔습니다.

이들 부부 은 12월 8일, 9일에 4개의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했습니다. 

4곳의 레스토랑은 싱가포르에서 가장 번화한 오차드 로드에 있는 미즈키(Mizuki), 리바이 광둥 레스토랑(Li Bai Cantonese Restaurant), 메르시 마르셀(Merci Marcel), 싸인즈 어 테이스트 오브 베트남 포(Signs A Taste Of Vietnam Pho)입니다.

 

 

FIN

 

반응형